화요일, 4월 16, 2024
Home뉴스건강 뉴스노인의 3대 심리적 어려움은 무엇인가?

노인의 3대 심리적 어려움은 무엇인가?

spot_img

의학적, 심리적 올바른 이해와 대처 방안

요즈음 시니언들이 모이면 노인 건강이 주요 화제, 탑 화제이다. 한국사람을 위한 요양원 시설이 부족하기에 역이민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노인의 정신질환은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 및 다양한사회의 변화로 인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노인의 정신질환을 다루는노인정신의학의 출발은 노인에게 생기는 정신질환은 성공적으로 잘 치료되어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창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목표 하에 지난 30년간 가장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정신의학의 전문분야이다.
간병은 간병인과 간병을 받는 사람 모두에게 수많은 심리적 어려움을 안겨다. 이러한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것을 이해하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해결책과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노인들이 겪는 가장 일반적인 심리적 문제 중 다음 세 가지가 보편적이다.

불안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느끼는 것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공통된 감정이며 스트레스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이다.그러나 지속적이거나 압도적인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삶의 다른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이러한 유형의 불안은 토론과 치료(치료 및/또는 처방약)를 통해 도움이 된다. 불안 장애를 치료하지 않으면 인지 장애, 장애, 신체 건강 저하,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불안 장애는 현재의 문제나 상황에 과도하거나 불균형한 두려움, 걱정, 염려 또는 공포감을 유발한다. 노인의 불안을 식별하는 것은 종종 우울증, 기억력 저하, 기타 신체적, 정신적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백치
사람들이 건망증과 혼란을 노화의 정상적인 일부로, 폐경기나 돋보기 안경처럼 피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대부분의 성인이 일반적으로 기억 상실을 겪지 않으며 나이가 들어도 주의력과 능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므로 몇 가지 새로운 오해가 이전 개념을 대체하게 되었다.
아마도 이러한 오해 중 가장 흔한 것 중 하나는 기억 상실이 자동으로 알츠하이머병의 발병을 예고한다는 개념일 것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건망증을 갖게 되며, 대부분은 알츠하이머병과 관련이 없다.
예를 들어 영양 결핍, 약물 치료, 수면 장애는 일시적인 기억 상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반면에 일부 기억 문제는 더 심각한 상태를 나타내며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 치매에 걸렸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보다 일반적인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단기 기억 상실.사람은 오래전 기억의 세부 사항(졸업 파티에 입었던 옷)을 기억할 수 있지만 몇 분 전에 그녀에게 말했거나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할 수 없다.
환자는 동일한 질문을 반복적으로 할 수도 있고 동일한 행동(예: 식사하기)을 반복할 수도 있다.
언어 사용 및 이해에 문제가 있다(예: 실어증). 사람은 말하는 내용의 맥락에서 의미가 없는 단어로 대체할 수 있다. 그들은 “칫솔”이나 “포크”와 같은 간단한 일상 단어를 잊어버릴 수도 있다.
방향 감각 상실: 현재 날짜나 장소,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혼란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치매에 걸렸다고 의심되면 노인 전문의(내과 의사, 정신과 의사,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돕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다. 그들은 정신적 예리함, 기억력, 주의력을 테스트하고 신체 및 신경학적 검사를 실시한다.

우울증
노인들 사이의 우울증은 우리가 자유롭게 인정하는 것보다 훨씬 더 흔하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노인의 8~20%가 이 질환을 앓고 있다고 한다. 여기 하와이에서는 추정치가 4-8%로 더 낮지만 요양원 거주자의 경우 추정치는 70%까지 올라간다!
그 이유를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들은 통제할 수 없는 신체적 조건으로 인해 개인적인 존엄성을 많이 잃었다. 그들은 일정, 활동, 심지어 무엇을 먹고 마실지에 관해 개인적으로 많은 결정을 내릴 수 없다. 게다가 그들은 낯선 곳에 살고 있고, 대개 알지 못하는 사람들과 때로는 의사소통조차 할 수 없는 사람들과 함께 살고 있다.
그러나 우울증을 촉진할 수 있는 요인을 식별할 수는 있지만 우울증 자체는 정상적인 노화 증상이 아니라는 점을 간병인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영향을 받은 환자의 90% 이상에서 치료 가능한 상태이다.
우울증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할 수 있으며(특히 남성의 경우) 자살 충동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85세 이상의 성인이 자살하는 비율은 모든 연령대를 합친 것의 거의 두 배에 달한다.
우울증은 또한 수많은 관련 질병 및 상태로 인한 조기 사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위 글은 caregiver foundation에서 제공되는 글을 편집하여 소개하였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