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뉴스"너구리는 되고 육개장은 안된다?" 헷갈리는 반입 금지 품목들

“너구리는 되고 육개장은 안된다?” 헷갈리는 반입 금지 품목들

spot_img

미국 입국 세관 규정과 면세 기준들

미국의 세관 및 국경 보호(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는 미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가 준수해야 하는 엄격한 규정을 가지고 있다. 신선식품이나 농산물, 특정 동식물, 그리고 기타 규제 상품은 면세 혜택의 대상이 아니며, 심지어 금지될 수도 있다. 모든 입국자는 미국 세관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현금 $10,000 이상 소지 시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면세 기준
미국 면세기준은 미국 거주자(시민권자, 영주권자, 유학, 연수 등의 목적으로 거주 중인 사람)와 비거주자(여행, 출장, 친지 방문 등)에게 다른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양쪽 경우 모두, 면세 한도를 넘는 상품은 신고해야 한다.
신고하지 않았을 경우 벌금이나 압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ㆍ미국 거주자:
개인 사용을 위한 상품에 대해 800달러까지 면세이다. 1리터의 알코올(21세 이상의 성인)과 200개비의 담배, 또는 100개의 시가까지 면세 혜택이 가능하다.
ㆍ비거주자:
개인 사용을 위한 상품에 대해 100달러까지 면세이다. 1리터의 알코올(21세 이상의 성인)과 200개비의 담배, 또는 100개의 시가까지 면세 혜택이 가능하나 주에 따라 규정이 달라질 수 있다. 또한 100달러를 초과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관세가 부과된다.

▶검역 규정
ㆍ신선 과일과 채소: 해충과 질병 전파 위험 때문에 금지된다. 단 완전히 건조된 경우는 반입이 가능하다. 간식으로 준비한 과일이나, 채소가 들어간 샌드위치가 가방 속에 있다면 절대 반입이 불가하니 기내에 버리고 내리도록 하자.
ㆍ육류 및 육류 제품: 구제역이나 조류독감 등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 국가에서의 육류 반입은 엄격히 금지된다. 특히 육가공이나 장조림, 햄, 소세지, 육포, 육류 그림이 있는 카레, 쇠고기 통조림, 고기가 들어간 컵밥, 수프에 육류가 포함된 육개장과 같은 라면은 사살상 모두 금지 품목이니 주의해야 한다. 반면, 해산물베이스의 너구리나 오징어 짬뽕과 같은 것들은 반입이 가능하다. 짜파게티 또한 안에 들어 있는 고기가 콩고기이므로 반입 가능하다.
ㆍ식물 및 식물성 물품: 토양이 붙어 있는 식물, 씨앗, 부패할 수 있는 식물성 물품 등은 검역 규정에 따라 금지되거나 제한될 수 있다. 또한 호두, 밤 등과 같이 다시 뿌려서 발아할 수 있는 견과류도 반입이 금지된다. 살아있는 식물과 특정 꽃 또한 반입 금지 품목이다.
ㆍ동물: 특정 동물, 새, 어류, 그리고 대부분의 애완동물은 검역 및 문서 요구 사항이 엄격하며 일부는 전혀 반입이 금지된다.
ㆍ흙이나 토양: 해충과 질병을 숙주로 하는 흙은 반입을 금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ㆍ개인 의약품: 처방전 없는 약물의 경우 반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의약품의 처방전을 준비해야 한다.

▶신고 후, 반입이 가능한 물품
김치, 고추장, 된장, 김, 마른미역, 건어물, 건과일, 캔으로 가공된 과일류, 캔으로 가공된 야채, 버섯, 견과류, 건조된 허브, 건 곡류(콩, 쌀, 차 등), 생선류, 해초류, 가공하거나 조리된 양념, 육류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수프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