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8, 2024
Home뉴스 콜로라도, 어디까지 가봤니? 봄 내음을 찾아 상춘객(賞春客)이 되어보자

[기획기사] 콜로라도, 어디까지 가봤니? 봄 내음을 찾아 상춘객(賞春客)이 되어보자 [2]

spot_img

바야흐로 로키마운틴 스테이트에도 봄이 찾아왔다.

이제 서서히 꽃 봉오리들이 우리를 반기고 상쾌한 봄 내음을 느끼며 많은 콜로라도 주민들이 실내에서 벗어나 야외로 떠나고 있다. 여행 업계도 서서히 기지개를 켜는 설레는 계절이자 코로나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2022년의 포근한 계절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인 계절, 봄. 타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콜로라도 주에는 다운타운 덴버나 도심 지역뿐만 아니라 산으로 강으로 따뜻한 계절을 맞이할 수 있는 관광명소들이 즐비하다. 이번 특집에는 상춘객이 되어 콜로라도 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본지의 다양한 추천지들을 들여다 본다. 이달 초부터 소개한 콜로라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물이면서 전 세계적인 야외 공연장인 레드록스(Red Rocks Amphitheater)에서의 공연들 외에도 콜로라도 내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봄 내음을 찾아 상춘객이 될 수 있는 곳들은 무궁무진하다.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서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곳, 두랑고(Durango)

웅장한 대서부 문화와 야외 활동이 적절히 조화된 여행을 원한다면 가족과 함께 두랑고(Durango)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콜로라도 주의 남서부 ‘포 코너스(Four Corners: 콜로라도, 유타, 애리조나, 뉴멕시코의 4개 주가 만나는 지점)’ 지역에 위치한 두랑고는 콜로라도의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오랜 역사를 간직한 다채로운 마을이다.

사계절을 한 곳에 담아놓은 듯한 콜로라도 듀랑고의 그림같은 풍경 (사진 TravelAwaits)

미국 내 골드러시(Gold Rush)가 수그러들 무렵 형성된 도시이며 두랑고-라플라타 카운티 공항(Durango-La Plata County Airport)이 약 20분 거리에 있어 여행을 즐기기에 교통이 매우 편리한 편이고 인근 자연에서 스포츠 활동을 즐기거나 역사 명소를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특히 아름답고 유유하게 흐르는 애니마스 강(Animas River) 유역에 자리한 이 도시의 시내에서는 왠지 모르게 느긋한 남서부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고, 근처에 맛집들과 바, 그리고 카페테리아도 즐비하게 늘어져 있다. 사방이 수려한 산맥, 숲과 평야로 둘러싸여 있어 옛 서부를 탐험하는 개척자 같은 기분도 느껴볼 수 있다.

두랑고에 방문하게 된다면 시내 중심부에서 단 몇 블록만 가면 만날 수 있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Durango & Silverton Narrow Gauge Railroad)에 올라 증기 기관차가 운행되던 시절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왕복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이 증기 기관차 여행을 통해 눈부시게 아름다운 애니마스 강 협곡과 4,267 미터나 되는 주위의 높은 산후안 산맥 봉우리가 연출하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열차 운행시간 및 예약은 https://www.durangotrain.com/ride-us/ 를 통해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5월에 적합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들로는 광산 투어, 집라인 투어, 하이킹, 사이클링, 승마, ATV(험한 지형에 맞게 고안된 소형 오픈카) 타기 등이 있다. 또한 두랑고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즐기는 야외 스포츠들 중 하나는 단연 급류 래프팅과 카약이다. 두랑고에서의 급류 래프팅은 쾌속으로 흐르는 강 위에서 안전하면서도 기억에 남을 급류 래프팅을 위해 다양한 장비와 가이드를 제공함으로 매우 편리하다. 또한 두랑고에서 30 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발레시토호(Vallecito Lake)에서 하이킹, 낚시, 보트, 사냥과 캠핑을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1883년에 개통된 밀리언 달러 하이웨이(Million Dollar Highway)라고도 불리우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유령 마을 애니마스 포크(Animas Fork)와 국립문화재지구인 옛 은광 마을 실버톤(Silverton)도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두랑고 다운타운에는 스트래터(Strater), 로체스터(Rochester), 제너럴 파머(General Palmer) 등 유서가 매우 깊은 호텔들과 레스토랑, 미술관, 부티크 매장들이 즐비한 국가사적지이기도 하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브로드무어(The Broadmoor) 리조트

봄에 방문하면 따뜻한 콜로라도의 햇살과 무궁무진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브로드무어 리조트 (사진 Visit The USA)

아름다운 샤이엔 호(Cheyenne Lake)를 감싸안는 브로드무어(The Broadmoor)는 포브스 파이브 스타(Forbes Five Star)와 AAA 파이브 다이아몬드(AAA Five Diamond)를 획득한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고급 리조트로, 1918년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많은 콜로라도 주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드넓은 풍경과 다양한 색채를 뽐내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외에도, 개인 맞춤 아웃도어 액티비티, 고급스러운 각종 편의 시설, 세계 정상급 골프장, 훌륭한 스파와 쇼핑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즐길 수 있어 ‘아는 이들만 안다’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아름다운 산허리가 그늘을 드리운 곳에는 테니스 코트들이 즐비하며 럭셔리한 골프장 또한 방문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다.

실내 수영장, 야외 수영장, 온수 욕조, 스파, 살롱 트리트먼트 등 나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시간을 누리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브로드무어는 최고급 저녁 식사부터 바에서 먹는 간단한 핑거푸드까지 다양한 식사 옵션 뿐만 아니라 자주 찾는 당골들에게 변함없는 최상급 요리를 자랑한다. 골든 비(Gloden Bee, 넓게 펼쳐진 바와 라이브 피아노 연주로 유명한 바)와 라 타베르네(La Taverne)부터 펜로즈 룸(Penrose Room), 그리고 리스토란테 델 라고(Ristorante Del Lago) 등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식당들까지 다양한 옵션들이 펼쳐진다. 특히 격조 높은 식사를 원한다면 이 지역 유일의 5성급, 파이브 다이아몬드에 빛나는 유명한 펜로즈 룸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식사 메뉴와 함께 정성스레 선별된 매칭 유럽산 와인도 준비되어 있으며, 라이브 음악 공연과 댄스를 즐길 수도 있다. 건물 꼭대기 층에 올라가면 샤이엔 마운틴의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연인과 함께 좀 더 캐주얼하면서도 우아한 식사자리를 원한다면 현대적인 분위기의 서밋 레스토랑(Summit Restaurant)를 추천한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칵테일과 음료를 제공하는 서밋 레스토랑의 라운지는 저녁 식사 전후로 음료를 즐기기에도 매우 적합한 장소이다.

브로드무어에는 약 25개가 넘는 지역 특산품 매장들과 부티크 매장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영화관, 볼링장 등 남녀노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요소들로 가득하다. 따라서 멀리 갈 필요없이 브로드무어 리조트 내부에 마련된 약 25개의 매장들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공예 제품, 미국 골동품, 예술품들은 물론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 토리 버치(Tory Burch),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등의 명품 브랜드 샵들도 대부분 찾아볼 수 있다. 아동복 부티크, 아기자기한 장난감 가게, 반려동물 부티크 등 깜찍한 상점들도 자리해 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은 브로드무어 주변의 파이크 국유림(Pike National Forest)에 둘러싸인 지상천국에서 로키 산맥의 장엄함에 감탄하며 승마, 플라잉 피싱 및 카누를 즐길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브로드무어 위쪽 915 미터 높이의 샤이엔 산 정상에는 산과 숲, 그리고 평지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멋진 360도 전망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캠프(Cloud Camp)가 있는데 이 곳 또한 강력 추천한다. 주요 산장들과 우수한 시설을 갖춘 객실들은 손으로 직접 깎아 만든 기둥, 돌로 된 벽난로 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모든 오두막집과 숙소들은 고급 가구와 현대식 편의 시설들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더 자세한 정보와 리조트 예약 문의 등은 https://www.broadmoor.com/ 을 방문하면 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