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22, 2024
Home뉴스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야외 원형극장 레드록스, 봄 라인업 펼쳐보기

[기획기사]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야외 원형극장 레드록스, 봄 라인업 펼쳐보기 [1]

spot_img

Red Rocks Park & Amphitheatre Line-Up

콜로라도를 공연과 콘서트의 ‘음악인들의 장’으로 탈바꿈시키는 계절, 봄이 돌아왔다!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방문하고 콜로라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물이기도 한 레드록스 공원(Red Rocks Park)에는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완벽한 음향 시스템을 선사하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야외 원형극장(Red Rocks Amphitheatre)이 있다. 비틀즈(Beatles), 그레이트풀 데드(Grateful Dead),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원리퍼블릭(One Republic) 등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덴버 바로 외곽에 자리한 이 전설적인 무대에서 다가오는 4월부터 공연을 펼친다. 작년까지는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많은 공연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되었지만, 오미크론의 쓰나미가 휩쓸고 간 후 다시금 우리의 일상을 되찾게 되면서 레드록스 콘서트장이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레드록스 원형극장은 매년 4월마다 라인업이 공개되며 봄이 시작되는 4월 1일부터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줄지어 콜로라도 주를 방문하는데, 이미 올해 라인업은 10월 말까지 거의 다 차있을 정도로 올해 레드록스 원형극장은 전 세계 그 어느 콘서트장들보다 더 바쁠 예정이다.

포터 로빈슨의 귀환, Porter Robinson (4월 1일, 4월 2일)

일렉트로니카 혹은 전자음악. 신디사이저와 드럼머신 등의 전자악기를 주로 사용해 만드는 음악을 통칭하는데,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EDM(Electronic Dance Music)을 비롯해 하우스와 트랜스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는 용어다. 최근 뮤직 페스티벌 붐에 가장 많은 수혜를 받고 있는 이 장르가 레드록스 원형극장의 올해 첫 개장일인 4월 1일부터 콜로라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은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음악 프로듀서 및 DJ,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 스크릴렉스(Skrillex)가 발굴해 낸 첫 인물이다. 특히 평소에도 한국의 음악 팬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하기로도 유명한 이 아티스트의 레드록스 원형극장 방문은 벌써부터 많은 EDM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그는 4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공연에서 다양한 EDM 음악들을 선보이며 콜로라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55달러부터 89달러까지 다양하다.

마술 팬들은 모여라! 레드록스의 첫 마술쇼 Scotty Wiese (4월 9일)

덴버 출신의 마술사 스코티 위즈가 레드록스 원형극장의 첫 마술쇼의 주인공이 되어 4월 9일 콜로라도 주를 찾아온다. (사진 레드록스)

덴버 출신의 22세 마술사 스코티 위즈(Scotty Wiese)가 4월 9일, 어느 곳에서나 쉽게 볼 수 없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마술쇼로 레드록스 원형극장을 찾는다. 레드록스 원형극장에서의 사상 최초 마술쇼이기도 한 이 공연은 벌써부터 많은 마술팬들의 기대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는 이번 공연을 통해 “고향과도 같은 콜로라도 주에서 마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도전적인 공연을 계획 중”이라고 말하며 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모든 연령대를 위해 고안된 이번 마술 쇼는 가족 단위로 아이들의 손을 잡고 관람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쇼는 저는 7시에 시작되며, 루크 브라이언(Luke Bryan)과 같은 유명한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다. 게다가 구글(Google), 컴캐스트(Comcast), 그리고 BMW 같은 대기업들의 이벤트들도 함께 준비된 다채로운 공연이 될 것이다.

스코티 위즈 마술 쇼의 티켓 가격은 33달러에서 60달러 사이를 웃돌며 벌써부터 많은 언론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 타주에서도 빠른 입소문을 타고 있다. 레드록스 원형극장과 같이 9,500명 내외의 관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이번 대규모 마술 쇼는 마술사 스코티 위즈뿐만 아니라 원형극장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설레임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는 후문이다. 

떠오르는 신성 하우스 듀오’ Gorgon City (4월 14일)

‘떠오르는 신성 하우스 듀오’로도 유명한 고르곤 시티가 4월 중순 레드록스 원형극장을 찾아온다. (사진 유니버설 뮤직)

단 한 장의 앨범으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영국의 하우스 듀오 고르곤 시티(Gorgon City)가 4월 14일 레드록스 원형극장을 방문해 EDM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Ready For Your Love,” “Here For You,” “Unmissable,” “Go All Night”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잘 알려진 듀오 고르곤 시티는 한국에서도 수 차례 공연을 선보인 바 있는 하우스 음악의 선두주자다. 특히 일렉트로닉 뮤직 팬들에게 고르곤 시티는 “떠오르는 신성”이 아닌 “이미 떠오른 듀오”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2년 첫 활동을 시작한 고르곤 시티는 카이 기본(Kye Gibbon)과 맷 롭스 스캇(Matt Robson-Scott)으로 구성되었다.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두 사람은 스튜디오에서 함께 음악을 만들다가 즉흥적으로 팀을 결성했다. 대중성을 가미한 팝 하우스로 크게 성공한 이 팀의 음악 장르는 세대를 뛰어넘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어떤 곡들은 클럽에 어울리지만 어떤 곡들은 페스티벌과 잘 어울리기도 하는 그들의 음악은 매 곡마다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팬들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고르곤 시티의 콜로라도 주 공연은 다가오는 4월 14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40달러에서 69달러 사이다.

레스록스는 콘서트 외에도 하이킹 트레일과 일 년 내내 즐기는 피트니스 활동들로도 매우 유명한데, 일정을 하루만 잡고 방문한다면 온 종일 레드록스를 탐험하며 모든 즐길 거리들을 만끽해야 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이며 경이로운 풍경과 산의 정취를 즐겨야 한다. 원형극장 주위를 산책하며 붉은 암벽 주변으로 펼쳐지는 풍경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됨은 덤이다.

레드록스에서 열리는 콘서트들은 장르를 불문하고 방문객들을 실망시킨 적이 없으며, 훌륭한 음악과 다른 세계와도 같은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그 어느 곳에서도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콘서트가 연출된다. 코로나 판데믹으로부터 벗어나 비로소 일상의 자유를 찾은 콜로라도에서 음악을 통한 힐링을 즐기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본지의 레드록스 원형극장의 콘서트 봄 라인업 시리즈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저녁에는 레드록스에서 내려와 주변에 위치한 메트로 덴버 뒷골목에서 저녁을 먹고 지인들과 함께 가볍게 한 잔을 즐겨보는 것도 레드록스를 사랑하는 콜로라도 음악 팬들의 루틴 중 하나이다. 덴버의 나이트라이프 문화는 그 어느 도시보다 특색 있고 남다르며, 선택할 수 있는 레스토랑 및 바의 폭 또한 매우 넓다. 젊은이들의 성지이기도 한 링거(Linger) 브런치 바의 옥상 바에 앉아 칵테일을 마시고,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의 머캔타일(Mercantile)에서 현지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즐기거나, 핫한 로하이(LoHi) 지구의 아반티(Avanti) 와인 바로 향해 덴버만의 힙한 분위기를 경험해보는 것도 강력히 추천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