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뉴스'기부하는 자동판매기'를 아시나요

‘기부하는 자동판매기’를 아시나요

spot_img

덴버 다운타운 16번가에 위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선물하세요

올해 미국의 10개 도시의 번화가에 설치된 자동판매기 ‘기부 기계(Giving Machine)’는 콜로라도 덴버시에도 위치해있다. 연말을 맞아 등장한 이 특별한 자판기는 마치 음료를 사먹듯 시민들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언뜻 보기에는 길거리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자동판매기 같지만, 이 빨간색 자동판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은 우리의 예상을 빗나간다.

집 없는 노숙자를 위한 외투, 굶주림에 지쳐있을 누군가를 위한 닭 두 마리, 전기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손전등, 가난한 젊은이를 위한 면접용 넥타이까지 이 기부기계로 살 수 있는 품목들은 무궁무진하다. 빈곤층 아동을 위한 교육 서비스, 교과서, 줄넘기, 그리고 의료 서비스까지도 기부할 수 있다.

자판기로 기부를 하는 방법은 일반 자판기 사용법과 똑같으며 기부 자판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누구에게 무엇을 얼만큼 기부할 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최소 5달러에서 최대 300달러로 구입할 수 있는 서른 개의 기부 품목들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결제하면 된다. 버튼을 누르는 순간 모두가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산타클로스 또는 기부자가 될 수 있다.

‘무엇을 기부하면 좋을까’ (사진 Giving Machine)

기부 자동판매기는 항상 같은 자리에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해마다 특정 도시의 특정한 위치에 일시적으로 설치되어 시민들이 기부가 필요한 자선단체를 위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끔 한다. 올해 콜로라도 주 내 기부 자동판매기는 덴버 다운타운의 16가(16th Street Mall)에 설치되었다. 이 기부 자판기는 지난 11월 22일부터 설치되어 다가오는 2022년 1월 1일까지 로렌스(Lawrence)와 라리머(Larimer)거리 사이의 라이터 스퀘어(Writer Squa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자원봉사자들이 기부하는 자동판매기 주변에서 기부자들에게 사용법을 돕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givingmachinesdenver.com/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클 핸콕 덴버 시장은 “기부 기계가 우리 주에 있다는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콜로라도 노숙자 봉사단체의 담당자는 “콜로라도인들이 기부자판기를 통해 기부를 하면 그들이 구매한 물품들은 덴버 구조 임무 단체(Denver Rescue Mission)에 전달되어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다”고 언급했고 덴버 시내에 위치한 기부 자판기를 담당하고 있는 듀안 스미스 담당자는 “당신도 단 몇 달러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콜로라도의 다양한 자선단체들이 이 기부 기계에 모이는 기부금들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합심하여 봉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4년 전인 2017년 미국에 처음 등장한 이 기부 자판기는 처음 일 년간 한 도시에서만 92,190건의 기부를 기록했다. 작년인 2020년에 콜로라도에 설치되었던 기부 기계에는 약 65만 달러 이상의 기부금이 모였고, 올해 주최측은 10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부와 나눔의 방식을 바꾸고 있는 ‘기부하는 자동판매기’는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서로와의 접촉조차 어려운 이 시기에 불우한 이웃을 돕고 시민들의 따뜻한 온기를 세상에 전달하고 있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