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오피니언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식 개최

[기독교뉴스]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식 개최

spot_img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지난 20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YWCA는 지난해부터 과거를 돌아보고 오늘을 성찰하며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간다는 주제로 100주년 기념을 준비해왔으며, 엠블럼과 ‘YWCA 100년, 여성과 함께 변화를 향해’를 슬로건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현장에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됐다. 전세계 YWCA가 참여했으며 수어 통역을 제공했다.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식은 ‘환대의 공간, 축제의 시간’을 주제로 한 감사예배로 시작됐다. 이진아 목사(나들목일산교회)는 ‘이제부터 다시’라는 설교를 통해 “100주년을 준비하며 지난 과거를 돌아본 우리의 고백과 성찰, 새로운 100년을 바라보며 세운 비전과 미션이 예수께서 말씀하신 ‘이제부터 다시’의 계기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기념식 행사는 ‘Part 1. 여정: 함께 한 100년’ ‘Part 2. 다함께 축제: 함께 나누는 100년의 기쁨과 감사’ ‘Part 3. 항해: 함께 할 100년, 변화를 향해’의 3부로 진행됐으며, 김숙희, 원영희, 서다미 공동위원장이 무대에 올라 한국YWCA의 창립100주년 기념사를 전했다. 현장 참석자 90여 명과 각 지역의 회원YWCA가 온라인 줌으로 접속하여 화면을 통해 인사를 나눴다. 내빈을 포함해 약 130여 명이 온라인 ZOOM에 접속했으며, 실시간 유튜브로는 700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다. 세계 각국의 회원들은 유튜브 생중계에 댓글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국YWCA는 기념식 당일 행사로 그치지 않고 올 한해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YWCA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조명하는 워크숍이 상시로 열린다. 또한 미래를 향해 힘차게 항해하는 청년들의 사회참여 프로젝트인 “흥興청 망望청: 세상을 살리는 10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각 팀 별로 1백만원부터 1천만원까지 다양하게 활동 비용을 지원한다. 흥청망청은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회원 여부와 상관없이 프로젝트 지원금을 후원할 수 있다.

spot_img
정준모 목사
정준모 목사
철학박사 및 선교학박사 Ph.D & D. Miss, 목사, 교수, 저술가 및 상담가, 말씀제일교회 담임 목사, 전 총신대 · 대신대 · 백석대 교수역임, CTS TV 대표이사 및 기독신문 발행인, 세계선교회 총재 역임.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