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오피니언 2022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진행

[기독교 뉴스] 2022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 진행

spot_img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올해로 30년째 기도운동 진행

2022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이 오는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된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1992년 4월 중동의 홍해 근처에서 국제선교단체 지도자들이 모여 무슬림을 향한 더 큰 헌신에 순종하며 30일 기도와 금식 운동을 시작하면서 시작됐다.

매년 기도 운동 참여율이 증가하여, 30년이 지난 지금, 매년 전 세계에서 40여개의 언어로 백만 명에 이르는 기독교인들이 기도책자를 사용하여 같은 기도제목을 가지고 무슬림들이 주님 앞에 나아오기를 소망하며 기도애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30년간 이어온 무슬림 기도운동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응답하신 신실한 기도의 열매를 살펴보고, 더 나아가 너무 소외되어 있어서 잊혀져 있는 ‘무슬림 미전도 소수 종족’을 위해서 기도한다고 밝혔다.

기도 운동에 참여하기 원하는 이들은 기도책자를 구입하여 매일 매일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개인적 혹은 공동체적으로 기도하거나, 4월 2일부터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영상을 통해서 함께 기도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에 3억1천만 명 이상의 무슬림이 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높은 인구 증가로 인해 이슬람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주요 종교이다. 무슬림의 대부분은 남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살고 있다. 80%가 넘는 무슬림이 복음에 대해 전혀 듣지 못했으나 예수님을 중요한 선지자로 생각하고 있다.

한국인 무슬림 6만 명 시대를 맞았다. 한국이슬람교중앙회에 따르면 국내의 한국인 무슬림 수는 2018년 기준 6만 명으로, 5년 동안 5천 명가량 늘었다. 전국에 이슬람사원은 16개, 작은 규모의 성원인 ‘무쌀라’는 80여 개에 이른다.

spot_img
spot_img
정준모 목사
정준모 목사
철학박사 및 선교학박사 Ph.D & D. Miss, 목사, 교수, 저술가 및 상담가, 말씀제일교회 담임 목사, 전 총신대 · 대신대 · 백석대 교수역임, CTS TV 대표이사 및 기독신문 발행인, 세계선교회 총재 역임.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