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금주 기독교 교계 소식]

spot_img

한국교회탐구센터는 빅데이터로 온라인 여론을 분석한 결과 2021년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는 △입양아 학대 △목회자 강력 범죄 △방역수칙 위반 △코로나19 집단감염 등이었다고 밝혔다.

그 가운데 단순 버즈량만 보면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가장 많았으나, 관심도는 ‘방역수칙 위반’이, 참여도는 ‘입양아 학대’가 가장 높은 주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일반인들의 관심도를 볼 수 있는 본문수 대비 조회수 분석에서는 ‘방역수칙 위반’이 본문 1건 당 조회수 233건으로 나머지 이슈에 비해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났다. 이어 ‘입양아 학대’는 63건으로 2위였으며, ‘코로나19 집단감염’은 39건으로 3위, ‘목회자 강력범죄’는 18건으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교회탐구센터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단순 집단감염 보다는 교회가 의도적/비의도적으로 방역수칙을 위반한 사례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참여도’를 분석한 결과는 일반인들의 참여도를 볼 수 있는 본문수 대비 댓글수 분석에서는 ‘입양아 학대’가 본문 1건당 댓글수 7.47건으로 나머지 이슈에 비해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났다. ‘입양아 학대’ 사건은 단순 버즈량은 가장 낮았으나 참여도에서 1위, 관심도에서 2위를 차지하여 올해 여론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슈인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이다.

spot_img
spot_img
정준모 목사
정준모 목사
철학박사 및 선교학박사 Ph.D & D. Miss, 목사, 교수, 저술가 및 상담가, 말씀제일교회 담임 목사, 전 총신대 · 대신대 · 백석대 교수역임, CTS TV 대표이사 및 기독신문 발행인, 세계선교회 총재 역임.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