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월 3, 2024
Home 뉴스 구글 플레이 게임 윈도우즈에서 플레이 가능

구글 플레이 게임 윈도우즈에서 플레이 가능

지난 윈도우 11 발표에서 관심을 끌었던 내용 중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PC에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었다.

구글은 내년 윈도우 플랫폼용 안드로이드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Google Play 게임 앱은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Windows 컴퓨터와 태블릿에서 Google Play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번 발표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이뤄졌는데, 짧은 동영상을 통해

Google Play 및 Android 게임의 제품 관리 이사인 Greg Hartrell은 Verge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22년부터 모바일 게이머는 더 많은 기기에서 Google Play를 플레이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Chromebook 및 곧 Windows PC 간에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Google에서 만든 이 제품은 Google Play 게임의 최고의 거래를 더 많은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제공하며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Android 게임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

Google 대변인 Alex Garcia-Kummert는 The Verge에 회사가 Microsoft, BlueStacks 또는 다른 회사와 제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앱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앱을 통해 플레이어는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크롬북에서 플레이한 후 데스크톱에서 게임을 재개할 수 있다.

구글은 2021 게임 어워드에서 새로운 앱을 공개하고 내년에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Google이 Windows에서 Android 앱을 에뮬레이트하는 데 사용한 기술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게임이 로컬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비디오 스트림을 스트리밍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다.

Google에서 배포하는 기본 Windows 앱이며 Windows 10 이상을 지원한다고 한다. 앱은 게임 스트리밍과 연결되지 않으며 Windows 11과의 특별한 통합에 의존하지 않는다. 구글이 앱 자체도 배포 한다.

구글의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1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테스트하기 시작한 지 몇 달 후 나온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소스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별도의 안드로이드용 윈도우 서브시스템을 만들었다. 

Microsoft는 Amazon과 제휴하여 Windows 사용자가 Amazon Appstore에서 게임과 앱을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했지만 Google Play 지원은 이 기능을 통해 공식적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Windows 11 사용자용 Amazon Appstore에서 사용할 수 있는 Android 게임 및 앱은 Google Play보다 훨씬 적다. Google, BlueStacks 및 기타 업체가 이러한 갭을 줄일 수 있다. 

Microsoft와 Google은 현재 Android 앱과 게임을 Windows로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lueStacks은 한 단계 더 나아가 브라우저에서 바로 Android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BlueStacks X를 제공한다.

Windows용 Android 앱에 대한 Google의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는 올해 초 Epic v. Apple의 문서에서 처음 나타났다. 2020년 10월에 작성된 이 70페이지 분량의 문서는 Android 게임을 Mac 및 Windows 장치로 가져오기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제 안드로이드의 수많은 게임을 Windows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시기가 조만간 도래할 것이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학비면제’ 통큰 쾌척에 美의대생들 감격…”인생 바뀌었다”

재학생 1천명 혜택…"빚더미 걱정 없어" "열정 가진 일 하겠다"입학생 다양화·의술 지역환원·현지출신 의사육성 기대감 미국 뉴욕에 있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대에...

美 ‘냉동배아=태아’ 판결 역풍에 주의회 수습책 통과

앨라배마 상하원 '시험관 아기' 보호 법안 가결 미국 앨라배마주에서 체외 인공수정(IVF·시험관 아기)을 위해 만들어진 냉동 배아(수정란)를 '태아'로 인정한 주법원...

美 대형 약국 체인 2곳 ‘먹는 낙태약’ 이달부터 판매 개시

바이든, '낙태약 접근성 보장 이정표' 환영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양대 약국 체인 업체인 CVS와 월그린스는...

[포토타운] 그랜비 호수(Lake Granby)… 얼음 낚시 즐기기

그랜비 호수는 그랜비 타운에서 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콜로라도 강에 위치해 있다. 이 호수는 최대 깊이 221피트에 이르는 면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