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겨울왕국의 아름다움을 지닌 콜로라도 스키장

겨울왕국의 아름다움을 지닌 콜로라도 스키장

spot_img

콜로라도 스키장 소개 1편

콜로라도는 다양한 지형과 좋은 설질로 세계 정상급 스키장 리조트를 보유하고 모든 수준의 스키어와 스노보더가 즐기기에 완벽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로키산맥의 아름다운 풍경과 잘 정리된 코스는 매년 미국에서 스키를 타기 좋은 주 1위에 올려놓는다. 

콜로라도 덴버는 1976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으나 환경문제와 유치 예산 초과로 주민 투표에서 반대 입장을 밝혀 개최를 포기한 바 있다. 약 28개의 스키 리조트가 있는 콜로라도는 연간 300일의 맑은 날씨와 강설량이 충분해 눈이 내리면 아름다운 겨울왕국으로 변신한다. 스키장은 보통 11월 초에 개장해 4월에 대부분 폐장한다. 일부 지대가 높은 지역은 5월까지도 영업을 하기도 한다.

평균 스키장 정상 높이 11.398피트(3,474m)에 기본 고도 8.963피트(2,732m)로 수직으로 높이를 잰 고저 차가 2.435피트(742m)나 된다.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백두산 정상 높이 (9,003ft, 2,744m)가 기본 고도인 것이다. 고급 스키 리조트인 아스펜, 베일, 브레킨리지, 텔루라이드부터 작고 아담한 스키 쿠퍼까지 콜로라도의 스키장을 소개한다.

1. 베일 마운틴 리조트 – Vail Ski Resort

공식 사이트: www.vail.com

콜로라도에서 규모가 가장 큰 베일(Vail) 스키장은 다양한 지형으로 초보자부터 선수층까지 모든 수준의 스키어를 환영한다. 나무 사이로 만들어진 난이도 있는 코스, 모굴, 가파른 절벽 코스에서부터 완만한 지형을 갖춘 가족을 위한 코스까지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스키장 중 하나이다. 다른 스키 리조트만큼 높지는 않지만, 여전히 시즌당 350인치가 넘는 많은 양의 눈과 5,289 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31개의 리프트를 운영하고 있다.

베일 리조트는 키스톤, 비버 크릭, 브레킨리지 리조트도 소유하고 있는데 세계 알파인 스키 선수권 대회를 비롯해 많은 선수권대회 개최지이며 미국 랭킹 1위, 세계 랭킹 5위안에 자주 이름을 올리고 있다.

I-70번 고속도로 바로 옆 산기슭 스위스풍의 베일(Vail) 마을에는 고급 숙박 시설, 식당 및 상점이 들어서 있다. 만약 베일 지역의 숙박료가 비싸다면 인근 실버톤이나 프레스코, 에이본에서 숙박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2. 아스펜 스노우마스 스키 리조트 – Aspen Snowmass Ski Resort

공식 사이트: www.aspensnowmass.com

아스펜 스노우마스(Aspen Snowmass)는 주변에 스노우마스(Snowmass), 아스펜 마운틴(Aspen Mountain), 아스펜 하이랜드(Aspen Highlands), 버터밀크(Buttermilk) 이렇게 4개의 산이 합쳐진 리조트다. 

3,000 에이커 이상 면적의 스노우마스는 정상 고도 12,500피트부터 기본 고도 8,100피트까지 구간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버터밀크 스키장은 면적이 작지만, X-games를 자주 개최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아스펜 하이랜드는 초보자부터 선수급까지 모든 수준의 사람들이 스키 타기에 좋다. 시내 중심부가 훤히 보이는 아스펜 마운틴은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스노우 마스는 험준한 수직 내리막 코스를 타기 완벽한 환경이며, 아늑한 분위기에 매력적인 숲 속 스키를 자랑한다. 스노우마스 빌리지에는 쇼핑거리와 식당이 있으며 전통적인 고급 스키 마을 분위기를 하고 있다. 

휴양도시로도 알려진 아스펜은 할리우드 슈퍼스타, 운동선수 등 많은 유명인이 이 지역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어 길을 거닐다 우연히 만날 수도 있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