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17, 2024
Home뉴스겨울에도 골프를 즐긴다!

겨울에도 골프를 즐긴다!

spot_img

콜로라도 내 인도어 골프연습장 소개편 [1]

마치 상식으로 여겨지던 겨울은 골프 비수기라는 명제가 흔들리고 있다. 추운 겨울에도 골프에 열중하는 골퍼들이 크게 늘고있기 때문이다. 골프는 콜로라도에서도 최근 명실상부한 대세 스포츠 종목이며 MZ세대가 주축이 된 ‘골린이’들이 늘면서 2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 시대가 많은 이들로 하여금 스크린골프나 실내 골프연습장을 찾게끔 만들었다. 엄동설한이 찾아오면서 추운 날씨에 골프를 치다가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슬기로운 골프생활’을 위해 골퍼들이 굳이 코스로 나가지 않고 반실내 골프장으로 모이는 것도 사실이다.

  세계 골프장의 절반을 가진 최대 골프 국가인 미국에서 지난해 코스 밖에서 스크린 골프로 골프를 즐긴 인구는 약 1,240만명으로 조사되었다. 지난 2021년 미국에서 골프를 즐긴 6세 이상 인구가 총 3,750만명으로 5년 전에 비해 약 17 퍼센트나 증가했다는 통계도 미국골프재단(NGF)을 통해 발표되었다.

  특히 요즘 많은 골퍼들이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는데, 스크린 골프를 결합한 실내 골프연습장은 연습장과 실제 골프장의 차이를 줄여주고, 초보 골린이들이 실제 골프장에서 겪는 여러가지 경험 부족을 메워줄 수 있다. 또한 지금과 같이 콜로라도에도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겨울 시즌에 라운딩이 어려울 경우, 경기 감각을 유지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스크린 골프는 스크린에 가상 시뮬레이션 화면을 띄워 가상현실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반직접적으로 플레이 하는 시뮬레이터 게임이다. 필드의 라운딩 요소들 중 플레이 부분만으로 구성된 게임이기 때문에 실제 필드 대비 다양한 장단점이 있다. 보통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 친환경적인 요소, 높은 접근성, 그리고 자유로운 복장 등이 있다. 시뮬레이터 게임이기 때문에 인원과 장소 선택,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며 비용과 접근성, 복장 등에서 매우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탑골프 센테니얼점의 외관 (사진 TOPGOLF)

탑골프(TOPGOLF)

탑골프는 센테니얼(Centennial)과 쏠튼(Thorton), 그리고 콜로라도 스프링스(Colorado Springs)에 위치한 대표적인 실내 골프연습장이다.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혼합하여 골프를 대중화시킨 탑골프는 골프 스윙을 잘해야 한다는 부담이나 많은 점수를 얻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모두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골프 실내 시설이다. 약 200개가 넘는 HDTV가 설치되어 있는 탑골프에는 간접적으로 필드를 나가는 느낌을 구현해주는 스크린 골프 시설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과 루프탑 테라스, 그리고 프라이빗 파티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들 또한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만점이다. 보통 플레이 시간은 9홀의 경우 1시간, 18홀의 경우 2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어 명실상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약 15개의 다양한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탑골프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골프 실력과 상관없이 가볍게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날씨와 상관없이 플레이어가 골프 스윙을 하는 공간은 실내에 위치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골프를 처음 접하거나 골프클럽이 없는 이들도 시설에 구비되어 있는 골프채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남성 클럽과 여성 클럽, 어린이 클럽과 왼손잡이 클럽까지 다양한 클럽들이 준비되어 있다. 탑골프에서는 게임 플레이 외에도 골프 강습을 진행하는데, 18세 이하는 119달러에 2회의 한 시간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가격에는 탑골프 게임 플레이 2시간 또한 포함되어 있다. 18세 이상 성인들은 같은 수업 패키지를 169달러를 내고 등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탑골프가 사랑받는 이유들 중 하나는 바로 함께 플레이하는 이들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과 드링크 메뉴, 즉 취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게임을 하면서 다채로운 음식들과 주류들을 주문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와 더불어 콜로라도의 로컬 맥주들까지 맛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키즈메뉴부터 아침식사, 핑거푸드, 햄버거와 샌드위치 등 고를 수 있는 메뉴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탑골프의 메뉴는https://s3.topgolf.com/uploads/pdf/menus/Topgolf_Centennial_Menu.pdf?v=20220106 를 참고하면 된다.

탑골프의 이용 요금은 요일과 시간대마다 다른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세금을 제외하고 오픈부터 오후 12시까지 한 시간 당 29달러,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한 시간 당 39달러, 오후 5시부터 마감시간까지는 한 시간 당 49달러이다. 이용객들이 붐비는 금요일과 주말에는 오픈부터 오후 12시까지는 한 시간 당 32달러,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42달러, 오후 5시부터 마감시간까지는 52달러이다. 단 매주 화요일은 모든 이용료의 반값(Half-Price Tuesdays)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더 저렴한 가격에 체험해보고자 하는 이들은 참고하면 좋다. 예약은 필수는 아니나 이용객이 붐비는 주말에는 웨이팅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사전에 탑골프의 공식 온라인 웹사이트인 https://topgolf.com/us/를 방문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탑골프의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밤 11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자정,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다. 한 플레이 부스(bay) 당 6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처음 이용하는 이용객에게는 첫 이용료(One Time Member Fee)만 5달러가 따로 부과된다.

탑골프 센테니얼 지점은 10601 E Easter Ave, Centennial CO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720)880-3151로 하면 되고 쏠튼 지점은 16011 Grant Street, Thorton, CO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303)785-6350으로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점은 165 Spectrum Loop, Colorado Springs, CO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719)653-0857로 하면 된다. 운영시간은 모두 동일하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