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25, 2024
Home뉴스겨울에도 골프를 즐긴다! 콜로라도 내 인도어 골프연습장 소개편

겨울에도 골프를 즐긴다! 콜로라도 내 인도어 골프연습장 소개편 [2]

spot_img

“페어웨이가 잠잠해지고 그린이 얼어붙을 때, 실내 골프시설로 오세요!”

골프 붐이 일면서 모든 연습장에 티존과 티타임이 부족할 정도로 골퍼도 적지 않다. 게다가 마치 상식으로 여겨지던 겨울은 골프 비수기라는 명제가 흔들리고 있다. 추운 겨울에도 골프에 열중하는 골퍼들이 크게 늘고있기 때문이다. 골프는 콜로라도에서도 최근 명실상부한 대세 스포츠 종목이며 MZ세대가 주축이 된 ‘골린이’들이 늘면서 2년 가까이 이어진 코로나 시대가 많은 이들로 하여금 스크린골프나 실내 골프연습장을 찾게끔 만들었다. 엄동설한이 찾아오면서 추운 날씨에 골프를 치다가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슬기로운 골프생활’을 위해 골퍼들이 굳이 코스로 나가지 않고 반실내 골프장으로 모이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요즘 많은 골퍼들이 실내 골프 연습장을 찾는데, 스크린 골프를 결합한 실내 골프연습장은 연습장과 실제 골프장의 차이를 줄여주고, 초보 골린이들이 실제 골프장에서 겪는 여러가지 경험 부족을 메워줄 수 있다. 또한 지금과 같이 콜로라도에도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겨울 시즌에 라운딩이 어려울 경우, 경기 감각을 유지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스크린 골프는 스크린에 가상 시뮬레이션 화면을 띄워 가상현실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반직접적으로 플레이 하는 시뮬레이터 게임이다. 필드의 라운딩 요소들 중 플레이 부분만으로 구성된 게임이기 때문에 실제 필드 대비 다양한 장단점이 있다. 보통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 친환경적인 요소, 높은 접근성, 그리고 자유로운 복장 등이 있다. 시뮬레이터 게임이기 때문에 인원과 장소 선택,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며 비용과 접근성, 복장 등에서 매우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콜로라도의 겨울, 바야흐로 ‘실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퍼들의 핫한 스팟들로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지난 주 ‘탑골프(TOPGOLF)’ 소개에 이어 핫 스팟을 새로이 소개한다.

옵티멈 골프(OPTIMUM GOLF)

옵티멈 골프(OPTIMUM GOLF)는 최근 다양한 언론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는 급부상중인 콜로라도의 대표적 인도어 골프 연습장이다. 첫 번째 로케이션으로는 옵티멈 골프 파크힐(OPTIMUM GOLF PARK HILL)점이 있고 5059 E 38th Ave, Denver, CO 80207에 위치해있다. 두 번째 로케이션으로는 작년 말인 11월 전후로 오픈한 라이노(RiNo) 지구에 있는 옵티멈 골프 라이노(OPTIMUM GOLF RiNo) 점인데, 입소문을 타고 벌써부터 많은 골퍼들이 찾고 있어 일찌감치 이 지역의 핫한 스팟이 되었다.

옵티멈 골프 라이노 지점의 대표 담당자인 카일(좌)과 파크힐 지점의 대표 담당자인 브래드(우)의 모습 (사진 Lily O’Neill)

“두 번째 지점을 오픈하기 전까지는 약 1주일에서 2주일 전부터 파크힐 지점 6대의 시뮬레이터 베이들이 모두 예약이 마감되곤 했다. 2019년에 오픈해 골퍼들의 사랑을 받은지도 어연 3년째가 되었고, 이제는 명실상부 골프 애호가들에게 인정받는 덴버의 대표적인 실내 골프 연습장이 되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옵티멈 골프의 공동 창립자인 카일 맥기(Kyle McGee)는 사업 파트너인 브래드 알스턴(Brad Alston) 그리고 마이크 토마시(Mike Tomasi)와 함께 옵티멈 골프를 오픈했다.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치면서 술을 마시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골프코스에 나가 라운딩을 하다보면 클럽하우스에 위치한 바에서 술을 즐기기도 하지만, 우리는 골프 전문가, 교육 전문가,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모인 프로페셔널한 골프 티칭 시설이기 때문에 따로 술을 판매하지 않는다”며 자신의 비즈니스 철학을 강조하기도 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실내 골프 연습장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겨울 시즌, 옵티멈 골프는 최첨단 시뮬레이터 뿐만 아니라 최고의 PGA 골프 티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골프에 입문하는 골린이들부터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상급자들까지 다양한 레벨의 레슨들을 수강할 수 있다. 옵티멈 골프의 창립자이자 유능한 티칭 프로인 브래드 알스턴을 포함, 실력있는 티칭 프로들이 포진해있으며 수업료는 한시간에 110달러에서 200달러까지 교육자와 학생의 수강 프로그램에 따라 다양하다. 어린이와 학생들의 경우 주니어 할인가가 적용되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티타임 예약과 레슨 예약은 모두 옵티멈 골프의 예약 페이지인https://theoptimumgolf.com/ 를 통해 가능하다.

옵티멈 골프는 파크힐 지점에 이어 최근 라이노 지구에도 새로운 로케이션을 오픈해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Optimum Golf)

파크힐 지점은 총 6대의 골프 시뮬레이터 베이가 마련되어 있는데, 한 베이 당 30분에 15달러, 1시간에 30달러에 임대한다. 30분씩 추가할수록 15달러씩 임대료가 추가된다. 라이노 지점에는 최근에 오픈한 만큼 비교적 더 최신형인 5대의 시뮬레이터 베이가 플레이어들을 기다리며 이용료는 30분에 25달러, 1시간에 50달러에 임대한다. 30분씩 추가할수록 25달러씩 임대료가 추가된다. 게다가 라이노 지점에서는 퍼팅 그린을 연습하는 인조 그린이 조성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이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데, 퍼팅 그린은 30분에 20달러이며 1시간에는 40달러에 임대 가능하다.

한 플레이어 당 18홀을 플레이하려면 약 한 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다. 옵티멈 골프 시설을 처음 사용하는 이용객의 경우, 시뮬레이터 베이에 적응하는 시간을 고려해 18홀에 1시간 30분 정도를 계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옵티멈 골프 파크힐 점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앞서 언급했듯 주소는5059 E 38th Ave, Denver, CO 80207이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303)961-1292로 전화를 하거나 대표 담당자의 이메일 주소인 Brad@theoptimumgolf.com로 연락하면 된다. 두 번재 로케이션은 최근에 새로 오픈한 옵티멈 골프 라이노(OPTIMUM GOLF RiNo) 점이고 3565 Walnut St, Denver, CO 80205에 위치해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매주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720)398-8440 로 전화를 하거나 대표 담당자의 이메일 주소인 Kyle@theoptimumgolf.com로 연락하면 된다. 인도어 시설 외에도 옵티멈 골프는 오로라시의 대표적인 골프장들 중 하나인 오로라 힐스 골프 코스(Aurora Hills Golf Course)에서 야외 수업 및 액티비티 등을 제휴해 운영중이며 오로라 힐스 골프장의 주소는 50 S. Peoria St, Aurora, CO 80012이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