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가짜 보톡스의 심각한 휴유증 경고, 콜로라도 등 9개 주에서 발생

가짜 보톡스의 심각한 휴유증 경고, 콜로라도 등 9개 주에서 발생

spot_img

미국 언론에 따르면, “ 보툴리눔 독소있는 가짜 보톡스를 사용하여 9개 주에서 19명을 감염시키고 9명의 입원을 초래한 발병하여 미연방 안전 관리들이 경고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화요일 소비자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경고하면서 안전하지 않은 위조 보톡스 버전이 여러 주에서 발견되어 미용 목적으로 사람들에게 투여되었다고 밝혔다. FDA는 해당 제품이 “허가되지 않은 출처에서 구입한 것으로 보이며” 상표가 잘못되었거나, 변조되었거나, 위조되었거나, 오염되었거나, 부적절하게 보관 및 운송되고, 효과가 없거나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주 일리노이 주와 테네시주 두 주에서 가짜 제품을 주사한 후 보툴리누스 중독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6건의 사례가보고 되었다. 그 이후 추가로 7개 주에서 13건의 사례가 추가로 보고 되었으며,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집이나 스파와 같은 비의료 환경에서 면허를 소지한 개인과 무면허 개인이 여성에게 가짜 보톡스를 주사한 경우라고 했다.

가짜 보톡스를 사용한 사람들은 시야가 흐려지거나 복시가 생기고, 눈꺼풀이 처지고, 삼키기 어려움, 입이 마르고, 말이 어눌해지고, 호흡 곤란, 피로 등의 보툴리누스 중독 증상을 경험했다고 보고했다. 이번 사례는 콜로라도, 플로리다, 일리노이, 켄터키, 네브래스카, 뉴저지, 뉴욕, 테네시, 워싱턴에서 발생했다.

FDA는 보톡스 제조업체인 AbbVie와 협력하여 미국에서 발견된 의심되는 위조 보톡스 제품을 식별, 조사 및 제거하고 있다고도 했다. 현재 해당 질병이 회사의 FDA 승인 보톡스와 관련이 있다는 징후는 없으며 정품 제품은 승인된 제품에 대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다라고 했다.
AbbVie 자회사 Allergan은 지난 금요일 언론사를 통하여 “공공 보건 당국과 협력하여 보톡스와 보톡스 화장품 공급망의 보안은 물론 우리가 제조하고 유통하는 모든 제품의 안전성, 품질, 효능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위조 보톡스를 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고 했다. 의학적 또는 미용상의 이유로 보톡스를 고려하는 경우 CDC에서는 제공자, 진료소 또는 스파가 주사를 놓을 수 있는 허가를 받고 교육을 받았는지, 해당 제품이 FDA 승인을 받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구입했는지 물어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일부 주에는 라이선스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조회 도구가 있다고 해당 기관은 밝혔다.
의심되는 사람은 주사를 맞아서는 안 되며, 보툴리누스 중독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즉시 진료를 받거나 응급실에 가야 한다고 CDC는 말했다.

미국성형외과학회(American Society of Plastic Surgeons)에 따르면 20여년 전에 미용 용도로 승인된 보톡스는 주름을 완화하고 더 젊어 보이게 만드는 인기 있는 약물이며주사 비용은 일반적으로 약 530달러이다.
연방 당국은 이전에 규제되지 않은 보톡스 및 기타 미용 치료법을 단속했다. 2023년에는 오하이오 주 관세국경보호국 직원이 불가리아, 중국, 한국, 스페인에서 배송된 필러를 압수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