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1, 2024
Home뉴스가을 만끽하는 덴버 식물원 콘메이즈 10월 30일까지 오픈

가을 만끽하는 덴버 식물원 콘메이즈 10월 30일까지 오픈

spot_img

옥수수밭 미로찾기와 10월 7일부터 9일까지는 호박 축제까지 한번에!

눈부신 햇살과 선선한 바람, 콜로라도도 어느덧 가을의 한 가운데에 서 있다. 콜로라도의 10월은 1년의 열두 달 중 가장 다채로운 풍경들을 관찰할 수 있는 달이다. 이번 가을에는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천고마비의 계절을 만끽하며 나들이 삼아 조심스레 붐비지 않는 야외로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덴버 인근 지역에는 미로찾기를 즐기는 콘 메이즈, 과일 따는 농장 등 즐거움이 가득한 곳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1년에 한 번씩 우리를 찾아오는 덴버 식물원(Denver Botanic Gardens)의 ‘콘 메이즈’가 다시 문을 활짝 열어 많은 이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다가오는 10월 30일까지 계속되는 덴버 식물원의 콘 메이즈는 무더위에 지쳐있던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잊지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덴버 식물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옥수수밭 미로찾기의 전경 (사진 덴버 미술관 페이스북)

콘 메이즈(Corn Maze), 일명 옥수수밭 미로찾기는 대부분 옥수수 씨앗을 먼저 심고 싹이 어느 정도 자라게 되면 도안에 따라 제초제를 뿌리거나 싹을 뽑아 미로가 만들어진다. 일부는 이미 다 자란 옥수수를 자르고 미로를 만들기도 한다. 옥수수가 다 자라면 9월 중순부터 할로윈 무렵까지 행사를 진행하고 11월경 모두 잘라내어 가축 사료로도 사용된다. 옥수수가 발목 길이로 자랐을 때, 미로 모양을 따라 길을 내는 방식으로 미로를 만드는 콘 메이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이다.

설사 길을 잃었다고 해도 당황하지 말자. 막힌 길에서 다시 되돌아 나오며 출구를 찾는 모험은 콘메이즈의 재미이자 가을철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다른 이들의 발자국을 따라가는 것도 출구를 발견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이다.

약 7 에이커 넓이의 챗필드 농장(Chatfield Farms) 에서 내 키보다 더 큰 옥수수밭 사이로 온 가족과 함께하는 미로찾기 모험, 콘메이즈 완주는 가을철 황금빛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자녀들과 옥수수밭에서 뛰어놀며 꼬불꼬불 미로를 헤메다보면 가족간 관계도 더욱 돈독해지고 아름다운 콜로라도의 가을 풍경도 만끽할 수 있다. 게다가 올해에는 콘메이즈를 즐기며 동시에 방탈출(Escape rooms)을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기회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 방탈출을 즐기는 이들은 참고하면 좋다. 방탈출 티켓은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챗필드 농장의 옥수수밭 미로찾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만 운영되며 올해에는 할로윈데이 전 날인 30일을 끝으로 폐장한다. 입장권은 온라인 예약 구매만 가능하며 덴버 식물원의 웹사이트인 https://www.botanicgardens.org/events/special-events/corn-maze를 방문하면 쉽게 온라인 티켓 구매를 할 수 있다. 콘메이즈 입장료는 성인은 15달러(식물원 회원은 13달러), 3세에서 15세의 청소년과 65세 이상 노인은 13달러(식물원 회원은 11달러), 2세 이하는 무료다.

아이들과 함께 자신만의 호박을 고르는 덴버 식물원의 펌킨 패치 (사진 덴버 식물원)

또한 10월 7일부터 9일까지는 미국인들의 가을 나들이 ‘펌킨 패치(Pumpkin Patch)’의 시즌인데, 이 3일 동안 챗필드 농장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자신만의 잭오랜턴(Jack-o’-lantern), 즉 나만의 할로윈 호박을 고를 수 있다. 호박들은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평균 8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다양한 크기의 호박들이 판매되며 챗필드 농장에서 준비한 특별한 동물 먹이주기 체험과 아이들을 위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펌킨 패치의 입장료는 콘 메이즈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https://www.botanicgardens.org/events/special-events/pumpkin-festival 를 참고하면 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