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뉴스스포츠 가을정취 물씬 풍기는 그린밸리랜치 골프장(Green Valley Ranch Golf Club)

[가을에 가면 좋은 골프장소개] 가을정취 물씬 풍기는 그린밸리랜치 골프장(Green Valley Ranch Golf Club)

spot_img

가을 날씨는 일교차가 심하고, 특히 콜로라도의 간절기는 일교차가 매우 심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골프 애호가라면 플레이 시 건강상 유의사항들을 항상 염두해야 한다. 특히 골프는 이른 새벽부터 라운드가 시작되는 특성상 차가워진 기온으로 부상 위험이 커지기 마련이므로 골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실제 가을철 골프 연습중 혹은 라운드를 다녀오고 목과 등에 담이 걸려오는 골퍼들이 많다고 설명한다. 날씨가 쌀쌀하면 몸의 근육이 수축되면서 어깨가 굽고, 목이 움츠러지는 자세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라운드전 충분한 등, 목, 어깨의 스트레칭이 중요하다.

‘빚을 내서라도 골프를 친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골린이부터 싱글 핸디캡퍼까지 콜로라도에는 가을 골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골프장들이 즐비하다.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골프장들을 소개하는 콜로라도 타임즈 ‘가을에 가면 좋은 골프장소개’ 연재편의 막바지, 이번 주에는 오로라시에서 약 15분 거리, 덴버국제공항(DIA)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가을정취 물씬 풍기는 그린밸리랜치 골프장(Green Valley Ranch Golf Club)을 소개한다.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의 드라이빙 레인지는 많은 플레이어들을 포용하는 넓은 규모와 우수한 상태의 그린을 자랑한다. (사진 그린밸리랜치)

덴버 최고의 명문 골프장들 중 하나인 그린밸리랜치 골프 클럽은 덴버 시내와 덴버국제공항(DIA) 사이에 위치해 있어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오로라시에서도 매우 근접하다.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18홀 챔피언쉽 코스, 인기 있는 9홀 파3 코스, 콜로라도에서 손꼽히는 풀 레인지 연습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골프 애호가들에게도 매우 잘 알려져 있는 골프장이다. 특히 우수한 상태의 그린을 갖춰 많은 골퍼들이 18홀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드라이빙 레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앞다퉈 방문하기도 한다.

지난 6월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에서 열린 CoBank 콜로라도 우먼스 오픈 대회 경기모습 (사진 The Denver Post)

이 골프장은 또한 CoBank 콜로라도 오픈스의 홈경기장이기도 하며, 가장 최근 큰 대회들 중 하나로는 지난 6월 열린 코뱅크 콜로라도 우먼스 오픈 대회가 있었다. 미 전역에서 많은 프로 골퍼들이 그린밸리랜치의 수준급 골프코스에서 로키 산맥을 뒤로한 아름다운 코스에서 너도나도 앞다퉈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친절하고 전문적인 스태프들이 모든 게스트들에게 잊지 못할 18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며, 무료로 봉사하는 캐디들이 라운드를 함께하는 경우도 잦으니 참고하면 좋다. 골프 게임을 즐기는 동안 로키 산맥의 프론트 레인지에서 펼쳐지는 멋진 가을 경치 또한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은 콜로라도 오픈 챔피언쉽(Colorado Open Championships)의 홈구장이기도 하다. (사진 조예원 기자)

10월 중순 현재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의 18홀 라운딩은 온라인으로 예약(https://www.gvrgolf.com/online-tee-times) 가능하며, 웹페이지를 통해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에서 개최 예정인 대회 일정 및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티타임 정보 및 클럽하우스 운영 시간들이 업데이트 된다. 가장 빠른 티타임은 보통 오전 8시이며 가을 시즌에는 해가 빨리 지는 이유로 마지막 티타임은 오후 2시 반에서 3시까지 매주 실시간 바뀌니 온라인을 통해 참고하면 좋다. 18홀 이용료는 인당 45달러에서 70달러까지 다양한데, 오전 시간대에는 대부분 인당 70달러이며 늦은 시간일수록 이용료가 저렴해진다.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라운딩을 계획중이라면?

그린밸리랜치 골프장의 레스토랑인 에버츠 테라스(Ebert’s Terrace)는 이 골프장의 19번째 홀로도 유명한데, 유러피안식 비스트로와 전통적인 아메리칸 다이닝 스타일로 골퍼들에게 운동 후 꿀맛 같은 식사를 제공한다. 에버츠 테라스 레스토랑은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날씨가 쌀쌀해지는 간절기에는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식당 웹사이트인 https://ebertsterrace.com/ 를 방문하거나 예약은 (303)957-4096에 전화해 메뉴 및 오픈 시간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티타임 예약과 문의관련 전화는 (303)371-3131으로 하면 되고 골프장 주소는 4900 Himalaya Road, Denver, CO 80249이다. 참고로 다가오는 미국 공휴일인 11월 11일 참전용사의 날(Veteran’s Day)와 추석연휴인 11월 25일, 그리고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