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뉴스美 최대 맛집 어플 Yelp 선정 타코 성지 100곳에 콜로라도 4곳 등극

美 최대 맛집 어플 Yelp 선정 타코 성지 100곳에 콜로라도 4곳 등극

spot_img

“Taco for lunch today?”

나라마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 있다. 한국에 김치가 있고 이탈리아에 파스타가 있듯이 이런 음식들은 단순히 우리의 배를 채워주는 역할을 초월해 한 나라의 문화를 상징하기도 한다. 멕시코 음식도 워낙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아무래도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타코다. 가장 기본적인 묘사를 하자면 ‘얇은 또르띠야에 고기, 야채 등 식재료를 싸 먹는 쌈 종류’라고 할 수 있다.

흥미로운 점은 미국에도 타코의 날(National Taco Day)가 있다는 점이다. 매년 10월 4일은 미국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타코의 날로 미국에서도 타코의 날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만큼 미국 내 멕시코 식문화가 매우 큰 영향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미국 5대 기업 중 하나인 타코벨(Taco Bell)만 생각해도 미국에서 타코가 얼마나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음식인지 쉽게 가늠할 수 있다.

대표적인 미국인들의 국민 간식이자 이민자들의 삶과 식문화의 상징이기도한 타코는 콜로라도에서도 음식 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매우 유명한 메뉴가 아닐 수 없다. 피부색이 어떻고 출신지가 어디던, 트럭 앞에 서서 타코를 손에 쥐고 한껏 베어 무는 모습은 누구나 똑같다.

한편 최근 미국 최대 맛집 어플 옐프(Yelp)에서 전국 타코 맛집 100곳을 선정한 가운데, 목록들 중 콜로라도 출신 타코 맛집 4곳이 순위에 등극되었다. 콜로라도 주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는 멕시칸 체인점으로는 대표적으로 산티아고스(Santiago’s Mexican Restaurant)가 있지만, 옐프와 같은 맛집 전문 어플들이 선정하는 기준은 매우 까다롭고 프랜차이즈보다는 특정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적이고 평점이 좋은 식당들을 위주로 평가한다.

가장 높은 순위인 24위를 기록한 콜로라도 타코 맛집은 라파예트에 있는 Tacos Aya Yay1206 Centaur Village Drive, Lafayette에 위치해 있다. 한번 방문한 사람은 잊기 힘들다는 오리지널 멕시칸 스타일을 자랑하는 Tacos Aya Yay는 할라피뇨의 알싸함이 육즙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Carne Asada Tacos와 Steak Tacos가 유명하다.

두 번째로 37위를 기록한 곳은 골든에 자리잡은 Xicamiti La Taqueria Bistro715 Washington Ave., Golden에 위치해 있다. 이국적인 느낌의 파티오와 다양한 종류의 멕시칸 음식들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이 곳은 특히 Breakfast Burritos가 유명하며, 치킨, 돼지, 스테이크 등의 다양한 단백질 옵션과 치즈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푸짐한 양까지 다채로운 메뉴들이 손님들에게 인기만점이다.

글렌우드 시에 위치한 Slope & Hatch 만의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크리스피 피쉬 타코 (사진 Slope & Hatch)

세 번째로 76위에 안착한 콜로라도 타코 맛집은 많은 한인들에게 온천의 도시로 잘 알려진 관광 도시 글렌우드 스프링스에 있는 Slope & Hatch208 7th St., Glenwood Springs에 위치해 있다. 가족 또는 지인들과 글렌우드 시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들러야 할 타코 맛집으로 추천한다. 미각을 사로잡는 풍부한 육즙과 이 식당만의 특제 소스들로 버무려진 Beef Short Ribs Tacos와 Jerk Chicken Tacos가 유명하며 바삭하고 고소한 생선이 통째로 들어간 Crispy Fish Tacos도 이 집만의 별미다. 대부분의 타고들이 10달러에서 15달러 사이이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면 좋다 .

한 피스에 2.99달러에 판매되는 덴버 시의 La Calle Taqueria y Carnitas 타코들은 개성만점의 맛을 자랑한다. (사진 La Calle Taqueria y Carnitas)

 마지막으로 77위를 기록한 곳은 덴버인들에게 사랑받는 La Calle Taqueria y Carnitas1565 W. Alameda Ave., Denver에 위치해 있다. 작은 규모로 운영되지만 서비스와 음식 맛이 일품이라 많은 당골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작은 타코 한개에 2.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La Calle Taqueria y Carnitas의 타코들은 양고기 타코로 유명한 Barbacoa와 그릴된 스테이크인 Asada, 돼지껍데기 타코까지 이 식당 고유의 특별한 맛들을 맛볼 수 있는 타코들로 덴버인들에게 ‘인생 최고의 타코’라는 평을 받을 정도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