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6월 19, 2024
Home뉴스미국 뉴스美 지난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6천건…전망치보다 적어

美 지난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 21만6천건…전망치보다 적어

spot_img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12월 11∼17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전주보다 2천 건 증가한 21만6천 건으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22만 건)를 소폭 하회하는 것이다.

최소 2주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하는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167만 건으로 6천 건 감소했다.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주 전(12월 4∼10일) 기준으로 집계된다.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직전보다 줄어든 것은 지난 9월 마지막주 이후 처음이다.

이날 발표는 실업수당을 청구하는 미국인 수가 여전히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공격적인 금리인상 여파와 향후 경기 불확실성으로 빅테크 기업들과 금융권 등에서 사무직을 중심으로 잇따라 감원 계획을 내놓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최근 몇 년간 인력 확보에 애를 먹었던 기업들이 해고를 꺼리는 분위기다.

이러한 노동시장 과열은 근로자 임금에 상방 압력을 가할 수 있어 인플레이션 억제에 최우선 초점을 맞춘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주시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