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미국 뉴스美, 州연결 고속도로에 전기차 충전소 확대 설치 박차

美, 州연결 고속도로에 전기차 충전소 확대 설치 박차

spot_img

50개주 사업승인 완료…80㎞마다 설치 추진

인플레이션 감축법 시행으로 미국 내에서 생산된 전기차에 대해서만 보조금이 지급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가 전기차 이용 확산을 위해 전기차 충전소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 교통부는 각 주를 연결하는 고속도로에 50마일(약 80㎞)마다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는 사업에 대해 50개 주가 모두 승인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캘리포니아주, 콜로라도주, 플로리다주, 펜실베이니아주 등에서는 최소 4개 이상의 고속 충전기가 설치되는 등 기존 충전소가 확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새 전기차 충전소 건설은 내년 봄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AP통신은 보도했다.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은 “미국은 지난 세기에 자동차 혁명을 주도했으며 21세기에는 전기차를 주도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교통부는 지난 6월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미국 의회가 처리한 인프라 법의 ‘국가 전기차 인프라(NEVI) 포뮬러 프로그램’에 따른 이 계획은 주간(州間) 고속도로에 50마일마다 충전소를 설치하도록 했다.

또 각 충전소는 최소 4개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해야 하며 자동차 모델과 무관하게 일정 속도 이상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5년간 50억 달러(약 6조2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바이든 정부는 이번 사업을 포함해서 2030년까지 모두 50만개의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