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뉴스미국 뉴스美소도시 시장선거서 후보 득표수 같자 동전 던지기로 결정

美소도시 시장선거서 후보 득표수 같자 동전 던지기로 결정

spot_img

미국 소도시의 시장 선거에서 후보 두 명이 같은 수의 표를 얻자 동전을 던져 승자를 결정하는 일이 벌어졌다.

21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난 17일 노스캐롤라이나주 먼로시의 시장 선거 개표 결과 로버트 번스와 밥 야나체크 후보 둘 다 970표를 확보했다.

시는 후보들의 득표수가 같은 선거에서 투표자가 5천명 이하일 경우 무작위로 승자를 결정한다는 주법에 따라 동전을 던지기로 했다.

이번 선거에는 먼로시 인구 3만5천여명 가운데 3천551명이 투표했다.

번스 후보가 야나체크 후보에게 동전의 면을 선택할 것을 요청했고, 야나체크 후보는 앞면을 선택했다.

그러나 선관위원이 던진 1달러짜리 동전은 뒷면을 위쪽으로 해서 바닥에 떨어졌고, 번스 후보가 새 시장으로 선출됐다.

번스 시장은 “가장 오래 걸린 동전 던지기로 느껴졌다”고 말했고, 야나체크는 “우리는 선거를 진 게 아니라 동전 던지기를 졌다”고 말했다.

WP는 과거 아이다호주와 켄터키주 등에서도 득표수가 같은 선거의 승자를 동전 던지기로 결정한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지역 선거에서는 주사위를 던지거나 후보들의 이름을 적은 종이를 필름통에 넣은 뒤 하나를 뽑는 방식을 사용한 적도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